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한화생명

전체메뉴

보험메뉴

한화생명 사랑플러스
교직원연금보험무배당

교직원을 위한 더 행복한 노후플랜
다양한 연금선택과 유연한 납입설계가 가능한 교직원 전용 연금보험

1588-6363

상품특징

  1. 교직원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다양한 연금설계 기능과 연금플랜 제공 - 퇴직이후 교직원연금 개시 전 안정적인 소득창출을 위한 맞춤설계연금형
    * 연금집중기간: 보증지급나이(60,70,80,90,100세) 이내에서 1년이상 연단위 선택
    * 연금조정비율: 연금집중기간 연금액 대비 연금집중기간 이후 연금액 비율로, 10~100%까지, 10% 단위로 선택
  2. 기본보험료 완납 이후 일시납 중도가입 가능 - 가입가능 시기: 기본보험료 완납 이후부터 (연금개시나이-3)세 전까지 1회에 한해 중도가입 가능
    - 일시납보험료 한도: 가입된 적립형계약 기본보험료 총액의 4배 이하
  3. 육아휴직 시 ‘아이사랑 보험료 납입유예’ 를 통해 소득공백 최소화 *아이사랑 보험료 납입유예기간 중에는 매월 계약 해당일에 월공제액을 계약자적립금에서 공제하므로 해지환급금(또는 계약자적립금)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4. 유연성 있는 자금 활용 가능[추가납입, 중도인출(연12회이내)] * 추가납입하는 경우 소정의 계약관리비용이 공제됩니다.
    * 중도인출수수료 - 연 4회에 한하여 수수료가 면제되며, 이후에는 인출금액의 0.2%이내(2,000원 한도)부가
    * 중도인출시 인출금액 및 인출금액에 적립되는 이자만큼 해지환급금에서 차감됩니다.
꼭 알아두실 내용 열림
  • 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청약의 철회를 접수한 날부터 3일 이내에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 또는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보험계약을 청약할 때 청약서에 질문한 사항(계약전 알릴사항)에 대하여 사실대로 알려야 하며 계약자 및 피보험자는 청약서상의 자필서명란에 반드시 본인이 자필서명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보험금의 지급이 거절되거나 계약이 해지 또는 무효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을 청약할 때 약관과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를 전달받지 못하였거나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받지 못한 때 또는 청약서에 자필서명(전자서명 또는 공인전자서명 포함)을 하지 않은 때에는 계약자가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리며, 보험료를 받은 기간에 대하여 소정의 이자를 더하여 지급합니다.
  •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보험금으로 지급되며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지시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 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또한,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험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통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확인필 CS 17-05-05(2017.05.12)

TOP 위로가기

전체메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