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지역공동체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꿈을 현실로 만드는 인재의 성장 과정에 함께 합니다.
4차 산업혁명 테마 중 AI, 블록체인 등 금융의 미래를 선도할 분야를 주제로 인재양성 커뮤니티 빌딩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드림플러스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인턴십을 비롯하여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인 ‘프로토콜 캠프’와 ‘드림플러스 아카데미’, ‘블록체인 해커톤 프로그램’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드림플러스는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그램들을 통해 차세대 인재를 육성하고, 프로그램 참가자들 간의 깊이 있는 유대감을 통해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핵심 인재들이 미래금융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커리어 개발을 지원합니다. 특히, '글로벌 멘토십 프로그램'는 매년 금융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키워드를 주제로 대학생 인재와 글로벌 전문가 그룹 사이의 멘토링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해외대학 한국학 사업, 헬스케어 연구 사업 후원을 통해 글로벌 금융산업과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효과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과 협업하여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동과 청소년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진 금융 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품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금융 회사 출신이거나 금융 교육 경험을 보유한 전문 강사를 선발,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경력단절 여성을 우대하여 여성 고용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